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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engine V] 0. 크라이엔진 5 시작하기 본문
저도 처음 하는 것이라 질문 등에 답하기는 어려우며, 일부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틀린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라이엔진을 시작해보고 싶었지만, 한국어로 된 쉬운 문서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아 작성하였습니다.
크라이엔진 5.6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C++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1. 크라이엔진 설치
CRYENGINE | The complete solution for next generation game development by Crytek
The complete solution for next generation game development by Crytek
www.cryengine.com
위의 링크에서 우측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눌러 크라이엔진 런처 설치 관리자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원하는 경로에 설치한 이후 런처를 실행해 보면,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아까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합니다.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네이버와 다음 메일은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한 번에 바로 가입하시려면 구글 이메일을 이용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하고 [Library]-[My Engines]에서 'CRYENGINE 5.6.x'를 설치합니다.(2020년 3월 기준 5.6.5)
이후, 표시된 버튼을 눌러 [Dependencies] 항목에 들어가면 'IDE and Compiler', 'SDK and Dependencies', 'Tools and Plugins'가 있습니다.
'IDE and Compiler'에서는 Visual Studio 2015, 17, 19 중 하나와 Visual C++ Redistributable 전체, 그리고 Windows SDK 중 한 개를 선택해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Windows SDK를 계속 재설치해 보고 Validate 해 보아도 인식되지 않아 현재 Crytek에 문의를 보냈으며, 현재 C++ 관련 기능만 작동하고 있습니다.)
'SDKs and Dependencies'는 선택적으로 설치해서 쓸 수 있는 것들로, 이후 필요할 때 하나씩 설치해 쓰면 될 것 같습니다.
'Tools and Plugins'는 크라이엔진의 추가 기능을 설치하는 항목인데, CryEngine.Debugger.Mono는 Visual Studio 2017의 확장 기능으로, 크라이엔진에서 C#코드를 디버깅하게 해 줍니다.
CryToolsInstaller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해 주는데, 설치 중 오류가 뜬다면, 톱니바퀴 버튼을 통해 'Reveal in Explorer'를 통해 직접 CryToolsInstaller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이러면 비로소 크라이엔진 V의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기본 조작방법을 익혀보겠습니다.
+ GameSDK 설치 +
크라이엔진만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의 양이 매우 적습니다. 그래서 Crytek에서 무료 제공하는 'GameSDK'를 이용하여 튜토리얼을 진행할 것입니다. 때문에 GameSDK를 설치해야만 합니다.
1. CRYENGINE Launcher에서 Marketplace에 들어간다.
2. GameSDK를 검색한다.
3. 각 버전별로 GameSDK가 존재한다. 이 중 'Archived'가 없는 것을 구매한다(가격은 무료).
(만약, 이 글을 보는 시점에 5.6이 Archived가 되었다면 5.6 Archived를 설치하거나, 최신 버전을 설치하시면 될 것입니다.)
4. CRYENGINE Launcher에서 [Library]-[My Assets]에서 다운로드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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